가. 취학통지서 발급
○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
- 신청 사이트: 정부24(https://www.gov.kr)
- 신청 기간(안):'23. 12. 1.(금) ∼ '23. 12. 20.(수), 20일 간 예정
- 신 청 내 용: 취학통지서 열람·발급(출력 및 PDF저장)
○ 우편·인편 취학통지서 발급
- 방법: 현행과 같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행정복지센터에서 인편, 우편안내
- 기간(안):'23. 12. 11.(월) ∼ '23. 12. 20.(수), 10일 간 예정
※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과 상관없이 병행 통지 실시 예정
※ 상기 기간은 예정안으로 추후 변동 가능하며, 최종안 별도 통지 예정
나.예비소집
○ 아동 소재·안전 확인: 대면을 원칙으로 실시하고, 부득이한 경우 개별 내교 또는 추가 소집일을 통해 실시
- 예비소집일 운영 기간 및 시간 연장, 접수 장소 및 시간 분산 등 다양한 방법 활용하여 아동 소재·안전 확인 우선
※ 가급적이면 예비소집일은 1일로 운영(공동통학구역 운영학교 취학통지서 안내 시 중복기재 곤란)
- 장기 휴가 등 부득이한 경우,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하되, 아동의 소재 안전 확인을 위하여 가급적 지양